add font2span subroutine#2
Conversation
kindle 에서의 원활한 소스코드 하이라이팅을 위해 vim 에서 html 에서
font 태그를 embed stylesheet 로 대체
<font color="#ff40ff">#!/usr/bin/env perl</font>
<font color="#ffff00">use strict</font>;
<font color="#ffff00">use warnings</font>;
<font color="#ffff00">use </font><font color="#ff6060">5.010</font>;
가
<style type="text/css">
._00ffff { color: #00ffff }
._ff6060 { color: #ff6060 }
._ffff00 { color: #ffff00 }
._8080ff { color: #8080ff }
._ff40ff { color: #ff40ff }
</style>
<span class="_ff40ff">#!/usr/bin/env perl</span>
<span class="_ffff00">use strict</span>;
<span class="_ffff00">use warnings</span>;
<span class="_ffff00">use </span><span class="_ff6060">5.010</span>;
로 바뀜
|
우와 감사합니다. vim 의 TOHtml 플러그인에서도 고전적인 font 태그를 쓰는 방식과 CSS를 쓰는 방식 중에 골라서 할 수가 있긴 한데요. 문제가 뭐냐 하면... IE에서는 전혀 저 색상이 적용되지 않는군요. (아마 당시에도 그래서 CSS방식을 포기했던 것 같기도 하고... 아니면 별 생각없이 디폴트를 택해서 그랬나 싶기도 하고 span 태그에서 아무리 스타일을 주어도, 암튼 예전부터 IE 가 유난히 뜻대로 동작을 안 해서 온갖 편법을 부리곤 했는데... 음, 여기까지 쓰고나서 혹시나 해서 클래스로 지정하지 않고 그냥 태그에 style 속성을 넣었더니... 되는군요 -_-; 암튼 못 살아요 이것때문에 아주 -_- 그래도 일단 이 문제는 클래스 대신 일일이 컬러를 넣는 지저분한 방식으로 해결할 수 있겠군요.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니라 한가지가 더 있는데, 제가 위키소스 고칠 때 가장 조심하는 건 내가 입력한 내용이 나도 모르는 사이에 바뀌어서 출력되는 겁니다. 예를 들어 지금 패치의 마지막에 보면 "/font"를 "/span"으로 치환하고 있는데, 저렇게 적어놓으면 저게 "/span> 태그를 사용"이라고 치환되어 있겠군요 :-) 다행히 사용자가 입력한 부등호는 미리 lt gt 로 치환되어 있으니 여기서는 부등호까지 붙여서 치환시키면 괜찮을 거라고 생각됩니다만, 좀 더 확인해봐야겠습니다. (아, 지금까지 얘기한 게 aanoaa님보고 고쳐서 다시 달라는 얘기 아닙니다ㅎㅎ 제가 할 일인데, 기록 차원에서) 지금은 졸려서 내일 다시 봐야겠네요. 참, 이렇게 고치면 킨들에서 제대로 보이는 건 맞는거죠? |
|
html spec 뭐 이런거 안따지고 편법으로 고치려다가.. @gypark 님 테스터로 고생시켜서 죄송합니다. http://www.w3.org/TR/html4/present/styles.html#h-14.2.3 내용 중 일부입니다.
(IE 가 없어서 테스트를 못해봅니다. Aㅏ.. 👎 ) wiki 의
<html>
<head>
</head>
<body>
<style type="text/css">
p { color: red }
</style>
<p>hi</p>
</body>
</html>
<html>
<head>
<style>
p { color: red }
</style>
</head>
<body>
<p>hi</p>
</body>
</html>이따가 IE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으니까 거기서 테스트 해볼게요. |
이부분은 좀 더 신경쓰고 조심하도록 하겠습니다. |
아이고, 위에도 말씀드렸듯이 그건 제가 체크할 테니까 신경쓰지 마세요. ^^; 이렇게 제안해주시는 것만으로도 감사합니다. |
|
vim 에서 css 를 사용한 형태로도 변환할 수 있어서, 그걸 써서 변환시키고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하는 정도로 고쳐봤습니다. 그리고 IE에서 안 되었던 이유는... 클래스 이름이 "_"로 시작해서 그런 거더군요. 그냥 알파벳으로 시작하게 했더니 잘 되더라고요ㅋ 못 살아요 아주. 킨들에서 이젠 잘 보이면 좋겠군요. (설마 이번에는 CSS를 제대로 처리 못하는 오래된 기기 사용자분이 안 보인다고 말하진 않겠죠ㅎ) |
|
헛 이젠 흐리게도 아니고 아예 안 나오네요. comment 는 그다지 밝은 색상도 아닐텐데... 킨들 팔고 아이패드 사세요 ^^;;; =3 =3 |


kindle 에서의 원활한 소스코드 하이라이팅을 위해 vim 에서 html 에서
font 태그를 embed stylesheet 로 대체
가
로 바뀜